[CKMC NEWS] 인터렉티브 스토리 창작 지원 프로그램 지원자 모집

인터렉티브 스토리는 쉽게 말해 선택형 스토리이다. 이미 넷플릭스를 비롯한 OTT 플랫폼에서는 시청자의 선택에 따라 스토리를 이어가는 인터렉티브 영화를 많이 선보이고 있다. ㈜띵스플로우와 플랫폼 스토리플레이는 이 인터렉티브 스토리와 게임을 각각 창작하고 출간하는 회사와 플랫폼이다.  

㈜띵스플로우는 만화콘텐츠스쿨 웹소설창작전공 재학생들을 우선 선발, 총 100명의 지원자와 함께 3개월간의 인터렉티브 스토리 교육, 창작, 출간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선정된 지원자들은 9월부터 3개월 동안 매달 50만 원, 총 150만 원의 창작지원금을 받으며, 3개월 과정의 KBS 작가아카데미 수강료 전액 지원, 커리큘럼 내 스토리플레이 전문 PD의 개별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의 종료 시점인 12월, 최종 1인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천만 원과 함께 서울경제진흥원장상 수상, 스토리플레이 온라인 출간, 영상화 지원 사업 등의 혜택을 받는다. 수상자가 아니더라도 우수작에 대해서는 스토리플레이 온라인 출간을 지원한다.

출처:(주)띵스플로우 페이스북

㈜띵스플로우는 챗봇 전용 메신저 ‘헬로우봇’과 커플 메신저 ‘비트윈’ 런칭을 시작으로, 선택형스토리 플랫폼 ‘스토리플레이’를 운영하고 있으며, 제1회 인터렉티브 스토리 공모전과 월드와이드웹소설공모전(문체부장관상) 등을 개최한 바 있다. 제1회 인터렉티브 스토리 공모전의 대상 수상작 ‘내짝남X날짝남’은 현재 드라마 촬영 중에 있다.

글 박세림(웹소설창작전공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