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해 <2022 청강 판타지무협 캠프>, <로맨스로판 캠프 with 캐디터> 등을 성공리에 개최한 만화콘텐츠스쿨 웹소설창작전공. 올해는 8월 12일(토)부터 13(일), 이틀 동안 미스터리 추리 캠프를 개최한다.
한국추리작가협회와 미스틱워크스와 함께 하는 이번 캠프는 1박 2일 동안 미스터리 장르 작가님들과 함께 강의와 워크숍 활동을 하며 미스터리, 추리 장르에 대해 깊이 파고드는 시간을 갖는다. 장르에 대한 지식 습득은 물론, 완벽하게 세팅된 사건 현장에서 단서를 찾는 ‘크라임씬’ 활동, 그리고 팀 작업을 통해 미스터리 추리 스토리를 만들 수 있도록 설계했다.

청강 미스터리 추리 캠프는 총 세 개의 카테고리로 진행한다.
첫째, 한국추리작가협회 소속 한이 작가, 윤자영 작가, 정명섭 작가가 강의와 멘토링에 참여한다. 작가님들과 함께 미스터리 장르에 대한 개괄적인 내용과 미스터리 하위 장르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둘째, 미스틱워크스가 사건 현장으로 세팅한 공간에서 과학수사와 크라임씬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미스터리 추리 장르에 몰입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셋째, 미스터리 추리 장르를 바탕으로 팀별 활동을 통해 스토리 창작하는 시간을 갖는다. 팀별로 스토리 디자인을 하고, 다음 날 아침, 정해진 매트릭스에 맞춰 창작 스토리를 발표하고 심사위원에게 피드백 받는다.
2023년 8월 12일(토)~13일(일) 1박 2일 동안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청강대 재학생 총 6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글 박세림(웹소설창작전공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