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6월 3일 토요일! 현재관에서 TRPG 데이를 오픈한다. 웹소설창작전공 홍석인 교수님과 보드게임과 미국코믹스 카페인 ‘DCC카페’와의 콜라보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수요조사부터 학생들의 큰 관심을 모았고, 행사 참여 학생 수는 선착순 50명 정도.
TRPG란 테이블탑 롤플레잉 게임(tabletop role-playing game)의 약자로 롤플레잉 게임 참가자가 연설을 통해 자기 캐릭터의 행동을 설명하면서 진행하는 일종의 스토리 게임. 규칙과 지침에 따라 성공하거나 행동이 실패할 수도 있다. 규칙 내에서 플레이어가 즉석에서 자유롭게 선택하며, 그들의 선택에 따라 게임의 방향과 결과가 바뀌기도 한다(위키 백과 참조).
콜라보하는 ‘DCC카페’는 미국 코믹스와 TRPG, 보드게임 등을 다루는 카페로, 장한평역에 소재하고 있으며 2015년 오픈 이후 테이블 탑 커뮤니티에서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콜 오브 크툴루>, <던전 앤 드래곤>, <인세인>, <파라노이아>를 플레이할 계획이다. TRPG 데이를 기획하고 진행하는 홍석인 교수는 “마작과 TRPG는 같이 할 사람 찾는 것이 제일 큰 관문입니다. 하지만 청강대 웹소설창작전공에서만큼은 이 TRPG에 대한 관문이 관문이 아니었으면 합니다.”라며 가벼운 마음으로 참가하길 바라는 마음을 전했다.
TRGP 데이는 6월 3일 현재3관에서 진행되며, 전반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 후반은 오후 3시 반부터 7시 반까지이다.
정리 : 박세림(웹소설창작전공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