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MC TIP] 입학 전, 시간을 알차게 보내는 팁!

– 만화콘텐츠스쿨 재학생들이 입시생들에게 보내는 [입학 전, 시간을 알차게 보내는 팁!]을 공개합니다! –

입시 철이 다가왔습니다. 많은 입시생 여러분들 지금까지 너무 수고 많았습니다. 이제 지난날의 노력을 보상받을 때입니다. 입시 준비를 잘하고 원하는 목표를 얻은 입시생들은 이제 내년 입학 전까지 많은 시간을 보상으로 받게 될 텐데요. 물론 휴식도 중요하겠지만 남은 시간을 어떻게 하면 잘 사용할지 고민도 많을 거로 생각합니다. 이번 호 CKMC Tip은 웹소설창작전공과 웹툰만화콘텐츠전공 재학생들이 예비 후배들을 위해 보내준 [입학 전까지 시간을 알차게 보내는 팁]을 공개합니다!


“합격생끼리 모여서 스터디를 해보는 것도 유익해요.”

(익명 학생)

“덕질 재개.”

(22학번 고예원)

“일단 놀아라! 학교 들어오면 과제 폭탄에 놀 시간이 사라질 테니 시간 있을 때 놀아라. 단, 컨디션이 망가지지 않도록 시간 관리를 해야 한다. 입학 전부터 컨디션이 망가지면 입학 후 정말 힘들다. 첫째도 건강, 둘째도 건강, 셋째도 건강! 가능하다면 헬스를 하는 걸 추천한다. 기숙사가 아니라면 학교까지 올라오는 것도 힘들 수 있다.

이룬 게 없다고 자책하지 말자! 어차피 1학년은 다 똑같고, 누군가 특출나 보인다면 그 사람이 변종이다. 그러니 일일이 비교하며 우울해하지 말고 성실히 내 작품 퀄리티와 내 능력개발에 힘쓰자.”

(22학번 고경원)

“라식 수술 등 회복 기간이 필요한 수술을 해두기에 좋은 기간입니다. 수험생 할인도 놓치지 마세요!”

(익명 학생)

“용돈이나 아르바이트를 통해 돈을 모아서 드로잉 장비를 구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익명 학생)

“밀린 잠 실컷 자기! 보고 싶은 콘텐츠 몰아 보기! 운동! 책 쌓아 두고 종일 읽기”

(20학번 박선영)

“저희 때는 코로나 때문에 여행을 가기 힘들었는데, 지금은 가능하니까 시간 되실 때 여행 다녀오는 것도 좋겠어요!”

(익명 학생)

“친구들과 여행 가기, 운전면허 따기, 유명한 웹소설 정주행하기, 드라마와 영화 몰아 보기. 그리고 전 여기에 알바도 했습니다.”

(20학번 조시연)

“개인적으로 부족하다고 생각했던 인체 부위를 연습하고 만화를 많이 읽었어요!”

(익명 학생)

“첫째, 취미 생활. 저는 요리했어요. 둘째, 아르바이트. 셋째, 운전면허를 땄죠. 두 번째와 세 번째만으로도 시간이 금방 갑니다. 또는 자격증이나 언어 능력 시험(토익, JLPT, 한국어능력시험 등)을 따놓는 것도 좋아요. 장학금을 위해서요.”

(22학번 이동영)

“저는 일본 공모전에 낼 원고를 만들었습니다.”

(18학번 김연호)

“입시 그림에서 벗어나 자기가 그리고 싶었던 걸 그려보는 것도 좋습니다.”

(익명 학생)

“아직 발굴 못 한 명작을 찾아다니다 보면 시간이 금방 갑니다. 가끔은 괴작을 만나기도 하지만, 오히려 거기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소재와 컨셉을 배울 수도 있어요. 하지만 심해가 아직 미지의 세계인 것처럼, 괴작을 뛰어넘은 마도서도 어딘가 존재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제 경우는 ‘해리의 몬스터’라는 작품이 그런 예시였네요. 호기심이 고양이를 위험하게 만든다죠? …설마 제가 고양이였을 줄이야…”

(19학번 오태영)

“취미생활이나 운동을 추천합니다. 저는 수시 1차 합격 후 검도를 했습니다.”

(22학번 안유림)

“저는 입시를 하는 내내 학원과 집만 오가느라 체력 관리할 시간이 부족했습니다. 습관처럼 운동하는 생활 패턴을 만들어 두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익명 학생)

“국가장학금 및 학자금대출 실행과 교통편 및 과목을 미리 알아보고 학교 시스템과 일정 공지를 수시로 확인하는 게 마음 편했던 것 같습니다. 수면과 식사 패턴을 망치지만 않으면 뭘 하든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건강회복이 우선입니다.”

(익명 학생)

“저는 최애 장르 교류전에 참여해 회지를 냈습니다. 62P의 만화 회지였는데, 입시 때는 시도 못 한 자유로운 연출과 스토리를 펼쳐 보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익명 학생)


입시를 경험해 본 재학생들이라 그런지 정말 다양한 의견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올 한해 입시를 준비하셨던 모든 분, 원하는 결과를 얻길 기원합니다!

정리 이현수(웹툰만화콘텐츠전공 교수)

정리 박세림(웹소설창작전공 교수)

(표지 이미지 출처 : PIXAB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