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MC HEADLINE] 2022년 2학기 웹소설창작전공 재학생 작가 데뷔 성과

웹소설창작전공에서는 재학 중 작가 매니지먼트와 계약해 플랫폼 런칭 준비를 하거나 런칭해 데뷔하는 학생 작가들을 여럿 만날 수 있다. 2022년 여름, 가을, 그리고 겨울에 반가운 데뷔 소식이 들려와 소개한다. (재학생 사생활 보호를 위해 학년과 필명만 소개한다)

<타이 잇 업(tie it up)> 퍼센티지 작가, 리디북스 (웹소설창작전공 3학년 재학생)

지난 7월 말, 리디북스에 성인 현대 로맨스 소설 <타이 잇 업(tie it up)>이 e북 런칭했다. 성공한 작가에 현실적인 S’, ‘T’ 성향의 강준호와 상상력과 감수성이 풍부한 ‘N’, ‘F’ 성향의 금나미의 우정과 사랑 사이 19금 로맨스. 1권에 대한 독자 반응이 상당히 좋아, 현재 퍼센티지 작가는 2권 작업을 진행 중이다.

<마법 제국의 역대급 천재 기사> 방울뱀 작가, 네이버 시리즈 (웹소설창작전공 2학년 재학생)

네이버 시리즈 <마법 제국의 역대급 천재 기사>은 폐인 마법사 취급받던 가문의 골칫덩어리 안플루스가 한 자루의 검을 선택하며 벌어지는 판타지 소설이다. 지난 10월 12일 런칭했고, 현재 1일 1연재를 이어가고 있다.

<북부대공의 남편이 살림을 잘함> 화생방 작가, 카카오페이지 (웹소설창작전공 3학년 재학생)

2022년 12월 8일 카카오페이지 런칭이 확정된 이 작품은 기존의 북부대공 이미지를 여성으로 재구성한 차별화된 컨셉을 가졌다. 전쟁에만 빠삭한 ‘여자’ 북부대공과 꼼꼼하게 살림하는 의사 남편의 결혼부터 시작하는 로맨스가 주 내용.

박세림(웹소설창작전공 교수)